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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재테크 정보/국내주식 정보

밀키트 관련주 총정리 - 현대그린푸드, 오뚜기, CJ제일제당, 우양, CJ씨푸드, 신세계푸드, 롯데푸드 주가 및 전망

by 축돌 2021. 9.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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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코로나로 인해 언택트 시대가 되면서

가정용 "밀키트" 제품에 대한

관심이 계속 쏟아지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밀키트"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밀키트란?

 

밀 키트(Meal Kit)는 Meal(식사) + Kit(키트,세트) 라는

뜻의 식사세트라는 의미로

쿠킹박스, 레시피 박스라고도 불리며

가정간편식(Home Meal Replacement, HMR)과 조금 다른 개념입니다.

 

밀 키트란 손질된 식재료와

섞인 소스를 이용해

쉽고 빠르게 조리할 수 있는

식사키트이며,

최근 유명 셰프들의 레시피로 제공되는

Meal-Kit도 출시되고 있습니다.

 

 

연 200% 성장하는 밀키트 시장

 

간편하게 조리해서 먹을 수 있는

밀키트 시장의 성장세가 가파르게 상승 중입니다.

 

2019년 1000억원 정도의 규모였던

밀키트 시장은

2020년 200% 성장이 예상되면서

밀키트 관련주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장점이 1인 가구나 맞벌이 부부 소비자들의

소비욕구를 자극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외식을 기피하는

사람들에게 맛과 편리성뿐만 아니라

신선한 음식인 밀키트는 식사를 해결할

좋은 방법으로 평가 받고 있어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

 

 

 

1. 현대그린푸드

1968년 설립되어

총 23개사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가지고 있으며,

1989년 한국증권거래소에 상장하였습니다.

 

현재 단체급식, 공산품 및 생식품 유통사업,

식재사업, 법인영업 사업,

가구사업, 중장비 제조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 및 종속회사는

푸드서비스, 유통, 식재, 법인영업,

여행, 중장비,

가구제조, 컴퓨터 프로그래밍.

시스템 통합 및 관리사업부문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 오뚜기

1969년 설립되었으며, 1994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 기업으로

현재 총 23개의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맞벌이 등 독신세대의 증가로

간편하고 편리함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의

개발 및 건강을 지향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다양한 업소의 요구에 맞게

다품종 소량생산 체계를 구축하여

차별화된 업소 전용제품을

생산 및 납품하는 등

매출 신장에 힘쓰고 있습니다.

 

 

3. CJ 제일제당

2007년 9월 CJ에서 기업 분할되어

식품과 생명공학에 집중하는

사업회사로 출발한

국내 1위 식품회사의 위치를

공고히하고 있습니다.

 

고급화 되어가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화 전략을

적극 추진하여 뛰어난 맛과 품질,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갖추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육상 및 해상 등 여러 분야에서

전국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운송의 합리화를 추진하여

물류 품질의 질적 향상과

서비스 극대화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4. 우양

1992년 설립되었으며

농축수산임산물 및 과실통조림/유사조제식품/

즉석조리식품 제조,

수출입 등 식품제조업을

전문으로 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매출처는

CJ제일제당 등의 제조유통사와 스타벅스 등의

외식 프랜차이즈업체로서,

식품원료 수입/가공부터

위탁생산품 개발/제조까지

식품 사업에 필요한

다양한 제조솔루션 제공하고 있습니다.

 

‘뉴뜨레’와 ‘쉐프스토리’라는

자체 브랜드를 통해

일반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할 수 있는 제품라인업

및 판매망 확장했습니다.

 

`

5. CJ 씨푸드

1976년 삼호물산 주식회사로 설립되어,

1985년 삼호어묵을 출시하면서

내수식품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주요 사업 내용은

어묵, 맛살, 햄, 김 등을 생산

판매하는 식품사업입니다.

 

식품제조 및 판매업은

국민소득의 증대 및 경기변동에

둔감한 산업의 특성에 따라

안정적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동사는 제품차별화 및

끊임없는 신제품 개발 ,마케팅 전략으로

어묵부문 40.9%로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맛살부문은 3위를 기록했습니다.

 

 

 

6. 신세계푸드

식품 제조, 식자재 유통, 급식서비스,

베이커리, 외식사업을 펼치는

신세계그룹의 종합식품기업입니다.

 

신세계푸드는 식품사업의

핵심경쟁력 강화를 위해

식품 원재료의 소싱에서부터

R&D, 생산/가공, 보관/물류,

영업/판매에 이르기까지

사업 전반의 핵심기능을 업계

최초로 수직 계열화했습니다.

 

식품유통, 식품제조, 식자재유통,

급식서비스, 베이커리, 외식 등

전 사업부문이 최고의

품질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7. 롯데푸드

1958년 설립되어

1973년 상장된 식품회사로,

연결대상 종속회사로는

푸드위드(주) 1개사가 있습니다.

 

동사의 주요제품으로는

유지식품, 빙과, 육가공 등이 있으며,

주요상표는 그랜드마아가린,

구구콘, 빠삐코, 로스팜 등이 있습니다.

 

HMR 사업 확대에 따른

제조역량 강화를 위한

김천공장 시설증설을 진행 중이며,

 

베이비푸드 시장에진입하여

이유식 제품을 런칭하여

직접배송 및 리테일 채널을

통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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